서비스 프로세스
- Service Proces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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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입효과
- Advantages
고객 Privacy 보호 (대면 기피 현상 심화)
① 객실에서 단순물품 수령을 위한 Face-To-Face를 불편하게 느끼는 고객 성향변화에 대응
② Privacy를 중시하는 미국, 유럽 등의 고급호텔부터 운반로봇이 급속확산 되는 이유
② Privacy를 중시하는 미국, 유럽 등의 고급호텔부터 운반로봇이 급속확산 되는 이유
감성적 Service에 집중
① 한정된 인력으로 본연의 고객 감성 Service에 집중하여 고객 Care Quality 향상
② 객실방문의 단순 운반업무는 Robot에게 맡기고, 인력으로만 할 수 있는 감성 Service는 인력으로 구분하여 업무 집중도를 높여 고객 Care를 함으로서 휴먼에러에 의한 Complain 요소 사전 예방
② 객실방문의 단순 운반업무는 Robot에게 맡기고, 인력으로만 할 수 있는 감성 Service는 인력으로 구분하여 업무 집중도를 높여 고객 Care를 함으로서 휴먼에러에 의한 Complain 요소 사전 예방
효율적 비용관리
① 한 대의 Robot은 1일 3교대 근무를 Cover하여 인력과 협업 시 비용절감 효과 극대화
② 호텔에 따라 야간의 단순 룸서비스 운반업무는 프론트데스크 Clerk이 일괄 처리 가능
③ 리스 구매로 매월 적은 비용으로 손쉬운 도입
② 호텔에 따라 야간의 단순 룸서비스 운반업무는 프론트데스크 Clerk이 일괄 처리 가능
③ 리스 구매로 매월 적은 비용으로 손쉬운 도입
첨단 호텔 이미지 고취
① 4차 산업혁명에 맞춰 고객 Privacy 보호와 인력으로만 가능한 감성 Service 집중 Care 하여 휴먼에러 Complain 예방하는 세심한 배려의 호텔로 첨단 호텔 이미지 고취
② 대다수의 특급호텔이 2대 이상 도입하여 한 대는 룸서비스에 한 대는 로비에 배치하는 이유
② 대다수의 특급호텔이 2대 이상 도입하여 한 대는 룸서비스에 한 대는 로비에 배치하는 이유